엔컴퓨팅(주)

서울시 금천구 가산동 가산디지털1로 186 제이플라츠 8층 대표전화 : 02-2028-7010

2008/04/30 5

남자들이여 '수트' 란 이렇게 입는거다.

남자들이여 '수트' 란 이렇게 입는거다. V존 역삼각형을 맞춰라 # 라펠·셔츠·넥타이의 ‘V존(zone) 법칙’ 알파벳 ‘V’를 닮은 재킷의 양쪽 라펠 사이를‘V존(zone)’이라고 한다. 셔츠와 넥타이가 재킷의 라펠과 어울려 멋을 완성하는 부분이다. 수트에 받쳐 입는 것을 드레스 셔츠라 하는데 이것은 본래 재킷이 더러워지는 것을 막으려는 용도다. 이런 목적에 따라 만들어진 드레스 셔츠의 칼라는 재킷의 깃보다 높아야 하고 소맷부리는 재킷 소매보다 1~2 길어야 제 몫을 다하는 것이다. V존에서 유의할 첫 번째는 각도 문제다. 재킷의 라펠, 셔츠의 칼라가 벌어진 각도와 넥타이 매듭의 역삼각형에서 양변이 벌어진 각도가 비슷해야 균형잡힌 V존이 된다. 두 번째는 색과 무늬다. 여기서 일반적인 공식은 셔츠, 타..

中언론 “둥팡줘가 박지성에게 도전한다”

中언론 “둥팡줘가 박지성에게 도전한다” “둥팡줘와 박지성의 대결 ‘일촉즉발’” 2008 베이징올림픽을 앞두고 박지성의 차출여부가 아직 결정되지 않은 상황에서 퍼거슨 감독이 어떤 결정을 할지 중국도 한국 못지않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중국 소후닷컴 스포츠가 베이징올림픽에서 중국 축구스타 둥팡줘(董方卓·맨유)와 한국의 박지성의 정면대결을 기대하는 기사를 게재해 눈길을 끌었다. 소후 스포츠는 지난 24일 “둥팡줘가 박지성에게 도전한다”는 제목의 기사에서 “박지성의 차출이 결정된다면 한국과 중국팀이 맞붙을 확률은 약 60%”라고 보도했다. 이 매체는 중국팀은 한국팀의 ‘숙명의 적’이라고 표현하면서 “홈팀인 중국팀이 뉴질랜드와 벨기에팀을 이기는 것은 문제가 안된다.”며 자신감을 나타냈다. 이어 “현재까지의 전적을..

우리 주위에 아직도 블루오션은 많다.

우리 주위에 아직도 블루오션은 많다. 사람의 욕망이 끝이 없듯이, 그 욕망을 통해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은 많다. 우리는 그동안 빠르게 빠르게를 외치며, 빨리 도달하고픈 사람들의 기호만을 고려해 빨리 나는 비행기만 만들어 왔다. 정말 생각해보니 때로는 비행기 창문을 통해 바깥세상을 위에서 내려다 보며 천천히 도달하고픈 사람들도 있다. 그런 사람들의 기호는 왜 고려되어지지 않았단 말인가.... 정말 간단한 건데도, 그걸 생각해 보지 않았을까? 이러한 욕구가 있다면, 저러한 욕구도 있는 법이거늘.... 그러면 조금만 다르게 생각해 보면 쉽게 블루오션을 찾을 수 있을 것 같다.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말자. 우리가 너무 레드오션만 보고 있어, 파란색이 안보이는 것일 뿐....

내 딸을 백 원에 팝니다.

"세상의 모든 어머니들.....사랑합니다." 어쩌면 현재 세상을 살아가는 이들에겐 와닿지 않을 수도 있는 이글.... 어느 탈북자의 수기입니다. 만약 내가 그런 상황이라면.... 자식을 위해 그럴 수가 있을까요?? 자식을 누군가에게 함부로 보내는 것이 무정해 보일수도 있지만, 지금 그 상황보다 못하진 않으리라는 생각이 있어야만 가능했을텐데요... 그 사무친 가난함에 대한 설움이 눈앞에 선하게 보이는 것 같아 가슴이 아픕니다. 내 딸을 백 원에 팝니다. -김은주 내 주머니에는 백 원이 들어 있었다. ‘ 이 돈이 그때도 있었더라면 그들을 그렇게 보내지 않았을 텐데... ‘시장에 나올 때마다 굶어죽은 아내와 딸 생각이 더욱더 간절해 졌다. 시장 한 복판, 사람들이 빼곡히 둘러서서 무언가를 구경하고 있었다.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