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컴퓨팅(주)

서울시 금천구 가산동 가산디지털1로 186 제이플라츠 8층 대표전화 : 02-2028-7010

NBC 기획국/초록이의 오아시스

큰 얼굴을 만드는 나쁜 습관들

알 수 없는 사용자 2008. 4. 14. 10:32
큰 얼굴을 만드는 나쁜 습관들

참 나쁜 습관들 많네용.....결국은 지켜야 할 것이 많다라는 것은
또 저를 구속하는 하나의 요인 ㅜㅜ
하지만 얼큰이로 살아가고 싶진 않는 이 세상.....

자 고쳐봐야지....



<출처 :  이지데이>
  작은 얼굴을 갖는다는 것은 타고난 신체구조가 있어야 한다. 하지만 얼굴이 크게 태어난 것을 가지고 낙담할 필요는 없다. 화장이나 수술 말고도 평도 당신의 나쁜 습관이 얼굴을 더 크게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생활 습관들을 교정해 나가면서 얼굴형을 관리하는 것만으로도 당신의 얼굴을 몰라보게 작아질 것이다.  
  높은 베개는 목 근육을 늘어뜨려 목 주름의 원인이 되고 살을 쳐지게 만들어 목과 턱 살의경계를 모호하게 만든다. 또한 엎드려 자거나 옆으로 눕는 자세는 턱 관절에 부담을 주고 얼굴을 삐뚤어지게 하여 얼굴형을 망가뜨린다. 더군다나 코가 막혀 입으로 숨을 쉰다면 턱 관절이 반대 교합이 되어 주걱턱을 만들 수도 있다  
  낮에 실컷 자고 밤새 컴퓨터 게임이나 인터넷에 빠져 있는 사람들이 많다. 밤을 새는 것은 얼굴을 붓게 하는 주범이다. 낮과 밤이 바뀐 불규칙한 생활 습관은 얼굴의 신진대사를 원활하지 못하게 하므로 얼굴이 붓는 이유가 된다. 게다가 늦게 자다 보니 야참을 먹기 쉽다. 바로 살이 찌는 지름길! 얼굴도 당연히 붓기와 찌기를 반복하며 커질 것이다.  
  딱딱한 음식을 먹으면 아래턱을 필요 이상으로 사용해 하관이 넓어질 수 있다. 물론 뼈가 자라는 것이 아니라 마치 트레이닝을 하듯이 반복된 씹기 동작으로 턱 근육이 비대해 지는 것이다. 나도 모르게 어느새 사각 턱으로 변해 있을 수 있다. 또한 딱딱한 것을 자주 씹다 보면 턱 관절을 지나치게 사용하여 무리가 올 수도 있다. 음식을 먹을 때 너무 입을 크게 벌리는 습관도 턱 관절의 장애를 가져 올 수 있으니 주의한다.  
  한쪽으로 턱을 괴고 몸을 삐딱하게 해서 오랫동안 있으면 혈액 순환이 잘 되지 않는다. 이런 습관이 오래 되면 얼굴이 커지는 이유가 될 수 있다. 전화 수화기를 턱과 어깨 사이에 끼워서 오래 전화하는 것, 한 손으로 마우스를 움직이며 다른 한 손으로 턱을 괴고 장시간 인터넷 서핑을 하는 것 등이다. 또한 어깨 걸림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얼굴 근육은 자주 쓰지 않으면 노화가 빨리 진행된다. 중력의 영향으로 피부가 늘어지고 불필요한 지방이 턱 라인에 쌓인다. 입술을 확실하게 벌리고 말하는 동작만 정확히 해도 얼굴 살 빼는데 도움이 된다. 잠깐이라도 무표정하게 있지 말고 얼굴 근육을 풀어주는 체조를 하면서 근육 운동을 해볼 것. 찌푸린 얼굴로 미간에 주름을 만들거나 입을 뾰족하게 내미는 것, 얼굴을 일그러뜨리는 것 등은 작은 얼굴 만들기를 방해할 뿐만 아니라 미운 표정을 만들어 큰 얼굴을 더욱 못생기게 만드는 주의할 것.  

'NBC 기획국 > 초록이의 오아시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당신은 누구를 위해 일하십니까?  (0) 2008.04.14
PB 와 PL  (0) 2008.04.14
K-리그 관람기  (0) 2008.04.14
피부를 망치는 15가지 잘못된 습관  (0) 2008.04.14
훈훈한 출근길  (0) 2008.04.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