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컴퓨팅(주)

서울시 금천구 가산동 가산디지털1로 186 제이플라츠 8층 대표전화 : 02-2028-7010

NBC 기획국/초록이의 오아시스

내가 꿈꾸는, 내 안에 숨겨진 스타일 애니콜 W360

알루스토리 2008. 3. 12. 17:04


URL : http://www.anycall.com/event/secretcolor/event_main.jsp
 

클라이언트의 요구사항에 가장 적절하면서 소비자들에게 와 닿을 만한 광고를 만들기란 디자이너로써
참으로 어려운 과제이면서 도전이다. 그리고 한제품에 두 브랜드가 들어갈때에는 더욱 난감한 상황을
만들지도 모른다. 제품만의 특징과 스타일리시함 그것에 따른 시너지 효과, 두 브랜드의 간의 디자인 조율등등

이번 eCRSATIVE에선 이러한 부분들을 상황에서 보다 더효율적이면서 감각적으로 컨셉을
표현한 'Anycall Secret Color W360'웹사이트의 제작 과정을 들어본다.


- 프로젝트 개요
- 클라이언트: 삼성전자 & 베네피트코리아
- 대행사 : 제일기획
- 제작사: EPPN
- 오픈일: 2007.01.22

- 제작기간 : 2주


- 제작참여자

Creative Director : 김애현
Project Management : 주민 대리, 양현관 대리
Design : 권유경 주임, 황미선 주임
3D Modeling & Motion Graphic : 양현관 대리
Creative Planning : 주민 대리

- URL
리사이징 주소
바로열기 주소




- 클라이언트 요구사항

▶ Anycall & benefit Special Edition 및 Secret Color 제품 소개를 비중 있게 구성

▶ 애니콜의 스타일리시함과 베네피트의 톡톡 튀는 유니크한 이미지가 Anycall & benefit Special Edition의 출시로
인해 서로 시너지 효과를 이룰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 요청



- 제작의도 및 방향

'Hidden Color, Hidden Style' 애니콜 Secret Color와 '트렌디 메이크업 브랜드' 베네피트의 만남!

Youth층을 타깃으로 한 히든 컬러 타입 투-톤 컬러의 스타일을 강조한 애니콜 신제품과 독특한 이미지로 각광받는
화장품 브랜드 베네피트가 동일한 타깃과 컨셉을 접점으로 만났다. 상이한 카테고리의 두 브랜드가 전략적 제휴를
통해 Special Edition 출시, 프로모션 등의 Co-Marketing을 진행하게 된 것이다.

Anycall Secret Color & benefit의 마이크로 사이트를 제작함에 있어 가장 큰 이슈는 두 브랜드 간의 조율이었다.
Co-Marketing이니만큼 어느 한쪽에 치우치지 않아야 했고, 그러면서도 일관된 메시지와 Tone & Manner를
유지해야 했다.

이 점을 '제약' 이라고 여기기 보다는 (두 브랜드의)'공통 분모 찾기' 또는 '서로의 이미지를 업그레이드' 라고
생각하여 즐겁게 아이데이션이 진행되었고, 애니콜다운 스타일리시함과 베네피트스러운 유니크함을
크리에이티브로 담아 내고자 하였다.



- 디자인컨셉

내가 꿈꾸는, 내 안에 숨겨진 스타일 "또 다른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


Anycall Secret Color를 갖는다는 것, benefit로 메이크업을 한다는 것! 그것은 어쩌면 나를 표현하는 새로운 방법을
갖는다는 것, 내 안에 내재되어 있는 또 다른 나와 만난다는 것이 아닐 까? 외부 케이스와 내부의 키패드 컬러가
다른 애니콜 Secret Color와 또 다른 나를 깨우는 메이크업 브랜드 베네피트에 서 공통적 아이덴티티 'Hidden'을
발견하고, '또 다른 나를 찾아 떠나는 스타일 여행'을 컨셉으로 도출하였다.

Special Edition을 커뮤니케이션의 중심 매개체로 삼아 심플하게 콘텐츠를 구성하고 3D그래픽을 활용하여 TVCM과
일관되되, 온라인 크리에이티브만의 독특함과 다양성이 강조된 사이트를 구축하고자 하였다. 컬러별/캐릭터별
특성을 분류하여'내 안에 숨겨진 또 다른 나를 만날 수 있는 플래닛(Planet)'이라는 새로운 공간 을 창조했는데,
이 각각의 공간을 특성에 맞게 꾸며 Special Edition의 패키지 구성 및 개성을 살렸다.

아울러, 여자들이 사용하는 콤팩트를 모티브로 삼아 사이트의 사이즈를 정사각형의 형태로 컨셉추얼한 사이트를 구성 했다.




작성자_EPPN 주민 대리


출처 : 아이웹디넷